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저소득 다문화가정 학생 장학금 전달식 가져

제이월드인터내셔널 장학금 일천만원 기탁

 

부천시는 지난 24일 지하1층 사랑방에서 관내 저소득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 제이월드인터내셔널(대표 김정원)이 부천시 관내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일천만원을 기탁하였다. 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장학금 지원 대상 학생을 추천받아, 고등학생 5, 대학생 3명에게 장학금과 제이월드에서 생산된 가방을 전달하였다.

 

장학금을 기탁한 제이월드 인터내셔널은 1983년 태양기업으로 시작하여 지난 32년 동안 부천시에 정착,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중국, 미국, 멕시코, 브라질, 두바이 등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으며, 각종 아동용 가방, 캠퍼스 가방, 아웃도어 가방 등 200여종의 가방을 생산·수출하는 기업이다.

 

제이월드 인터내셔널 김정원 대표는 오랫동안 국내 및 국외에 아동용 가방을 공급하면서 국내의 다문화 청소년, 아프리카 지역의 빈민 청소년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교육 여건 신장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부천시 다문화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정휴 복지운영과장은 오늘 전달식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다문화가정에 관심을 더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민간기업과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정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