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중동 단체원, 우리는 모두 마을의 리더다!

-‘마을리더 역량강화 워크숍통해 하나로 뭉치다 -

 

부천시 중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차준성)와 행복한 마을만들기 기획단(가칭)30마을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마을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통장협의회, 방위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율방범순찰대, 자전거사랑회 등 중동 모든 단체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릉 바우길 5코스 마을 만들기 선진 사례 탐방 및 친목도모 행사를 실시하고 기타 마을 의제 발굴 및 지역발전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워크숍 민 모두가 함께하고 나누고 즐기는 ‘2015년 행복한 중동 마을 만들기사업 추진방안 토론 및 지역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중동의 마을 리더로서의 역할 정립 및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차준성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 스스로 마을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중동의 모든 단체원들은 마을의 리더로서 행복한 중동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권재 중동장은 평소 동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중동 단체원들에게 매우 감사드리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중동이 하나로 뭉치는 더 큰 힘을 만드는 계기가 마련 된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마을리더 워크숍에 참여한 단체원들은 앞으로도 더욱 동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우리 중동이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