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연분홍빛 진달래와 설레는 만남!

부천의 명소원미산 진달래 축제

 

 

부천시의 대표 꽃 축제인원미산 진달래 축제가 오는 411, 122일간 연분홍빛 판타지가 펼쳐지는 원미산 진달래동산(춘의동 산22-1)에서 개최된다.

 

미산은 10~20년생 진달래나무가 무려 4만 그루 모여 있는 진달래 군락으로 개화시기에는 만개한 모습이 그야말로 황홀한 꽃물결을 연상케 하며 무엇보다 123m낮은 야산으로 어르신들과 어린 아이들도 쉽게 오를 수 있어 봄철 꽃구경 가족나들이를 위한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원미산 진달래 축제는 봄마다 장관으로 펼쳐지는 연분홍빛 꽃잔치를 기다리는 부천시민 및 전국에서 방문하는 상춘객을 맞아 올해도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번 축제에는 박명희 예술단의 전통공연과 보헤미안 팝페라를 비롯한 수준 높공연과 더불어 진달래화전 만들기, 떡공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으, 첫날 14시 개막행사 전에는 세계랭킹 1위 비보이팀인진조크루의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축제 당일에는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도전 OX퀴즈누리길 탐방 행를 진행하며, 시민아트밸리 밴드공연과 노래자랑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시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축제를 주관하는 원미산진달래축제추진위원회 임태열 위원장은원미산 진달래 동산은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매우 하므로 가족, 이웃친지와 함께 오셔서 만개한 봄꽃의 향연과 멋진 공연을 즐기시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춘의동주민센터(032-625-5762)로 하면 된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