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소사구 송내2동, “홀몸어르신들의 특별한 설”

피플앤피플송내2동새마을부녀회천문교회청소년들의 경로효친 실천

 

피플앤피플봉사단(회장 김미진)과 송내2동새마을부녀회(회장 박추옥)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 홀몸어르신 만둣국 나눔 행사를 가졌다.

 

피플앤피플은 송내2동복지협의체와 홀몸어르신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매월 셋째주 토요일 홀몸어르신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봉사 단체로 독거노인 20명과 청소년 자원봉사단 20명의 결연을 맺어주고 매월 셋째주 토요일이면 리코더 수업, 가족 만들기 현수막제작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독감, 상실감으로 정체되어있는 홀몸어르신들의 정서지원과 청소년들의 경로효친의식 강화와 인성함양을 위해 힘써 왔으며, 관내 업체의 후원을 받아 점심까지 제공하는 훈훈한 행사를 가져왔다.

 

이날은 설 명절이지만 고향에 가지 못하고, 친인척 없이 지내는 홀몸어르신과 결연을 맺은 천문교회청소년들이 함께 만두를 만들어 먹고 피플앤피플봉사단과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본 프로그램이 원만하게 운영되도록 보조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홀몸어르신 이 00어르신은 이렇게 즐겁게 지낸 설 명절은 십여년만에 맞아 본다며 자원봉사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대신했다.

 

행사를 무사히 마치고 피플앤피플 김미진회장과 송내2동새마을부녀회 박추옥회장은 이런 자원봉사는 자원봉사를 하면서도 되려 크나큰 감동으로 돌아온다며 즐거워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