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도당동 주민들 추석맞이 환경정비 활동

묵은 낙엽, 잡초제거, 무단투기 쓰레기 정비 등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주민센터(동장 나기출)에서는 지난 137시 도당동 백만송이장미원앞에 40여명의 주민들이 모여, 추석을 앞두고 지역주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미원 입구부터 동화공원까지 300여미터를 정비하였다.

 

김용범 행정팀장은 인사말에서 여기는 부천시 대표적인 장미원이 있는 곳으로 오늘 이곳에 오신 분들은 주인이시오, 행복자요, 멋진 분들이시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분들이 앞장서 내 일같이 행함으로 도당동 넓은 지역이 부천로가 양분하고 있으나 행복하고 즐거운 곳이다고 말했다.

 

장미원 앞에서 양렬로 나뉘어 잡초제거, 벚나무 뿌리부근에서 나온 작은 잔가지 제거를 제거하고 도당고등학교 운동장을 타고 있는 덩굴장미를 전지하는 작업을 하였다. 전지가위, 장갑, 빗자루, 호미, 집게, 끌개 등을 준비하여 대형화분 잡초제거, 꽃이 져버린 나뭇가지 제거, 전봇대 광고물 제거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로 0.5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아울러 추석 전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전봇대에 보기 흉하게 얽혀있는 여러 갈래 노끈이나 아주 높은 곳에 설치된 광고물에 대해서는 구청에 통보하여 조치토록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당동 주민센터 김용범 행정팀장에게 문의(625-5781)하면 된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