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제41회 상공의 날 기념식 및 산하협의회 합동월례회』개최

-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표창 수여 -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성만)는 3월 19일 오후 2시 부천상의 4층 대강당에서『제41회 상공의 날 기념식 및 산하협의회 합동월례회』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김만수 부천시장, 한선재 부천시의회 의장, 윤근 부천시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기업인, 근로자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념식에서 행사를 주관한 부천상공회의소 조성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기업경영에 전념하시고 또한 국가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계신 기업인, 근로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지금 당장은 어렵고 힘들지만 내일에 대한 희망을 갖고 기업 경쟁력의 향상을 위해 기업인, 근로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조성만 회장은 “특히 오늘 표창을 수상하신 모든 기업인과 근로자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지난 3년간의 통계치를 비교해 보면 전반적인 부천의 경제 지표가 완만한 상승세를 그리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노사정 협력문화가 점차 성숙해 가고 있는 등 어려운 경기 여건에도 불구하고 부천의 경제 여건들이 점차 나아지고 있어 상공인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용창출,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선재 부천시의회 의장은 “어려운 경기여건에도 불구하고 부천의 지역경제가 계속 발전할 수 있는 것은 상공인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상공인 여러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상공의 날은 지난 1973년 정부에서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하였으며,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등 경제4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공업계 최대의 기념행사로,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기념 행사를 개최하며, 특히 상공업 진흥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을 선정해 산업훈장, 산업포장을 비롯해 대통령, 국무총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경제4단체장 표창 등을 수여한다.

 

이날 제41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는 미래기술 김영길 대표, 신성피엔엠 유관종 대표,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주) 천우영 상무이사가 각각 모범 상공인에게 주어지는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또한 다본다(주) 이경우 대표이사, 고려반도체시스템(주) 김종욱 이사가 부천시장상을, (주)세기프라코 김기준 대표이사, 대진산업 조칠규 대표, 아림산업(주) 유광옥 대표이사, 케이엠(주) 안길순 반장, 삼영프라텍 민인숙 과장이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날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는 문화도시 부천의 특성에 걸 맞는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식전공연으로는 <스카이색소폰 앙상블>에서 ‘사랑해’ 외 2곡을, 기타 동호회 <낮은음자리>에서 ‘버터플라이’외 2곡을 연주하였으며, 기념식이 끝난 후 축하 공연으로 <부천오페라단>에서 ‘향수’, ‘축배의 노래’ 등 5곡을 연주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수상자 명단

시상구분

업 체 명

직 위

성 명

경기도지사 표창

미래기술

대표

김영길

신성피엔엠

대표

유관종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주)

상무이사

천우영

부천시장 표창

다본다(주)

대표이사

이경우

고려반도체시스템(주)

이사

김종욱

부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주)세기프라코

대표이사

김기준

대진산업

대표

조칠규

아림산업(주)

대표이사

유광옥

케이엠(주)

반장

안길순

삼영프라텍

과장

민인숙

 

 

취재 최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