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새해엔 금연!” 보건소가 도와드려요

흡연자 대상 금연클리닉, 연중 무료 운영

 

부천시 원미소사오정보건소는 금연 실천율을 높여 시민건강을 증진하고자 지역 내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클리닉을 연중 무료로 운영한다.

 

금연을 원하는 부천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직장인 등을 위해 매주 목요일은 저녁 9시까지 연장운영하며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토요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을 이용하면 개인별 흡연량·흡연형태·건강상태를 고려한 금연상담, 필요에 따른 니코틴보조제 및 금연침 시술, 은단, 지압기, 구강청결제 등 흡연욕구 대체행동물품 지급, 6개월간 전화·문자를 통한 금연독려 서비스 등 혼자 금연을 시도할 때보다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금연을 시작한지 하루 만에 체내에 쌓인 일산화탄소가 완전 배출되는 등 건강개선 효과가 있으며, 3개월 후엔 기관지 섬모운동과 폐 기능이 정상화되고 감기 등 호흡기 감염이 감소한다. 또 금연 1년 후엔 심장마비 위험이 흡연자의 절반으로 감소하고, 5년 후에는 심근경색 위험이 비흡연자와 동일해지며 10년 후에는 폐암에 걸릴 확률이 비흡연자와 같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연클리닉과 관련한 문의는 각 보건소(원미 032-625-4257, 소사 032-625-4400, 오정 032-625-4469)로 하면 된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