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람들/여행/맛집/멋집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20 성평등콘텐츠대상 정기 공모전 개최

                           ‘성평등의 가치, 콘텐츠와 같이’ 함께 나눠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은 일상 속 성평등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고자 ‘제4회 2020 성평등콘텐츠대상’ 정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수) 밝혔다.

양평원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후원하며,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충북여성재단이 협력하여 개최하는 성평등콘텐츠대상은 지난해 양성평등·폭력예방을 주제로 한 총 46건의 시민참여형 수상작을 발굴한 바 있다.

성평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일상의 차별과 불평등, 성평등을 실현하는 나만의 방법, 글로벌 성평등 이슈와 성공스토리’ 등 세 가지 권장 주제를 통해 콘텐츠 내용의 다양성을 더욱 높인다.

접수기간(4월 20일~5월 31일) 내 동영상, 카드뉴스, 웹툰, 웹이미지 등 웹 기반 형식의 콘텐츠를 젠더온 플랫폼(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일반부·지역(경북, 전북, 충북) 부문 외에 청소년부 부문을 통해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또한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심사는 출품된 콘텐츠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 부문 심사기준을 이전보다 대폭 강화한다. 우선, 성인지 관점에서 콘텐츠 전반에 걸쳐 성역할 고정관념과 성차별적 표현여부, 폭력에 대한 왜곡된 시각 등이 묘사 또는 재현되고 있는지에 대한 배점을 확대한다.

이 밖에 기획성, 효과성, 완성도 등의 기준을 통해 수상작 선정 후 7월 6일(월) 젠더온 플랫폼을 통해 최종결과를 발표하며 최종 선정되는 총 50여건의 작품들에 대하여 7월 24일(금) 시상식을 통해 총 상금 2620만원 규모의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출품요강은 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젠더온(http://genderon.kigepe.or.kr) 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병우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