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계/복음/선교/간증

*<제5회 부천시민영상축제> 오는 11일부터 이틀간 개최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영상물 상영 및 미디어 전시 등 시민참여 행사 마련

 

 

 

부천문화재단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오는 1211()부터 12()까지 환상보다 아름다운이라는 제목으로 <5회 부천시민영상축제>를 복사골문화센터 6층에서 개최한다.

 

2011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참여로 만드는 시민의 영화제를 모토로, 부천시민미디어센터가 한 해 동안 운영해온 각종 미디어교육, 공동체지원 및 창작지원사업의 결과와 부천을 포함한 경기 지역의 참여미디어 활동현황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다. 또한 지난 10월부터 진행한 서울경기인천 지역 시민영상공모를 통해 선별된 작품과 미디어교육 결과물을 상영, 심사를 통해 올해의 시민영상을 성인청소년 두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를 통해 선보일 상영작으로는 DMZ국제다큐영화제, 경기지역 미디어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한 <DMZ Docs 청소년 다큐멘터리 제작워크숍> 결과물인 내가 움켜쥔 것’(이예하 연출), ‘시살롱 오그리 토그리’(김수연 연출) 외에도 공모를 통해 선정된 불청객’(조우성 연출) 등 다양한 시민제작 영상물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행사의 콘셉트인 ‘BCMC엑스포에 맞추어 박람회 형태의 전시를 진행하고, 포토존과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부천시민영상축제>는 상영 중심의 단순한 영화제에서 탈피해 작년부터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한 장으로 거듭나고자 공동체미디어, 미디어교육 토론회를 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상영지원사업, 동아리지원사업 등 부천시민미디어센터가 지역공동체와 새롭게 진행한 사업의 성과를 시민들과 나누는 간담회도 마련해 더욱 풍성한 자리가 될 것이다.

 

영상을 매개로 우리가 사는 이야기를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기며 자신을 표현하고 사회와 소통하는 <5회 부천시민영상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자세한 문의는 부천시민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bcmc.kr)나 전화(032-329-8150)로 하면 된다.

 

김현주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