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찰/법무/소방/행정

*인천삼산경찰서-(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업무협약 체결


아동청소년 대상 장학금 지원 등 나눔문화 동참 

인천 삼산경찰서(서장 이기주)는 31611:00경 사회적 약자보호 3대 치안 정책 과제인 청소년 보호활동의 일환으로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하 희망사)과 아동청소년 대상 다양한 지원 및 후원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삼산경찰서는 자율적 참여를 통해 ()희망사를 후원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청소년을 발굴하면()희망사는 장학금 전달 및 컴퓨터교육 자료 제공 등 실질적기적 지원을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지역사회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도록 하였다.

이번에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된 기초생활수급자다문화북한이탈주민 가정 등 다양한 계층의 청소년 15명에게는 개인별로 2년간 장학금 지원,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 보호지원에 열정을 가진 유관기관 4개소 등에는 신형 pc를 지원하였다.

 

이에 장학금을 지원받은 청소년들은환경이 열악하여 실질적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이 해소되고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설레고 공부하고 싶은 의욕이 생긴다. 이런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하였으며

()희망을나누는 사람들 회장 김정안은“()희망사는 삼산경찰서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협력지원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혀 앞으로도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에게 각종 지원 및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이기주 삼산경찰서장은향후 아동청소년들 뿐만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사회적 약자로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경찰관들에게 본 업무협약 취지를 잘 설명하여 후원 및 나눔문화 조성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