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어르신 웃음 활짝!, ‘웃음치료 ‧ 건강디딤돌 상담’

원종1,‘항상 웃음으로 찾아가는 오정보건소 간호사

 

오정구 원종1동 먼마루 자원봉사단(단장 허미숙)에서는 413일 원종1동 관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하여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웃음치료 및 무료 미용봉사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협약식을 실시한 후 경제적으로 넉넉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주민주도의 재능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관내 경로당(,)에서 30여명의 어르신에게 웃음치료 및 무료 미용봉사가 실시되었으며, 앞으로도 매월 1회 이상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병구 웃음치료 레크레이션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길 수 있었으면 좋겠고, 웃음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혜자 원종제3경로당 회장은 자원봉사분들께서 울쩍한 어른들의 마음을 달래주기 위하여 웃음치료 레크레이션으로 즐거움을 주고, 특히, 항상 웃음으로 찾아오는 천사 같은 오정보건소 간호사님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정보건소 신명섭 유현주 간호사는 경로당 순회 봉사와 병행하여 함께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건강 스크리닝을 실시하였으며, 고독감으로 인한 극단적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원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형훈 원종1동장은 주민주도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서비스연계 특화사업으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웃음치료 및 미용봉사 사업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수고하신 자원봉사자와 어르신들의 건강스크리닝을 위해 참여해 주신 방문간호사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