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람들/여행/맛집/멋집

*아토피! 안심학교에서 관리 받으세요~

알레르기질환 피부반응검사 실시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정부 3.0 일환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어린이집)를 대상으로 912일 토요일 소사구청 별관 소향관에서 알레르겐 피부반응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피부반응검사는 세종병원 건강증진센터 협조로 이루어졌다. 아토피피부염, 천식, 비염 등 알레르기질환에 관한 선별검사 설문조사자 중 유소견자들을 대상으로 검사가 진행되었다. 검사항목은 집먼지 진드기(유럽형, 아메리카형), 개털, 새우, 밀가루, 우유, 계란, 땅콩 등 10종으로 진행이 이루어 졌다. 대상자 300여명 중 약 60%가 집먼지 진드기에서 양성을 보였다. 또한 아토피 질환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6~10세 눈높이에 맞춰 아토피 송을 배우며 아토피예방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해분 소사보건소 소장은 피부보습제와, 부채 볼펜, 색연필 등을 검사 대상자들에게 전달하며 잘 씻고, 잘 바르는 것이 아토피 예방에 필수라고 당부하였다.

소사보건소는 앞으로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어린이집)를 대상으로 mast-foodskin-test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토피천식사업 담당자는 알레르기질환을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과 질환 발생에 관한 인지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학교와 가정에서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어린이집)는 매년 2~3월에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보습제 및 천식 키트 지원, 알레르기질환 예방 전문교육, 인형극 관람, 둘레길 캠프, 검사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어린이집) 기관 선정은 (032-625-4357)로 문의하기 바란다.

 

김현주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