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기업/자동차/IT

*심곡천 생태하천 조성 시민 참여자 모집

광장바닥돌 1만원, 벽면그림타일 8천원이면 신청가능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은 지난 93일 심곡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에 대해 시민참여 기부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99일부터 부천희망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민에게 광장바닥돌과 벽면그림타일 기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 받은 광장바닥돌과 벽면그림타일은 심곡천 생태하천 구간의 시점부 및 종점부와 교량하부벽면에 설치된다. 광장 바닥돌은 시종점부 광장에 사용할 화강석 바닥돌에 시민의 염원과 소망을 글로 새겨 설치하게 된다. 또한 벽면그림타일은 세라믹 자기 타일에 시민의 소망과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추억, 생태하천 복원으로 환경보전의 염원 등을 그림, 글씨, 사진 등의 형태로 새긴 후 교량 하부에 연결·부착하여 벽화로 조성된다.

 

심곡천 생태하천 조성 기부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천희망재단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부천희망재단에 이메일, 팩스 또는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참가비는 광장바닥돌 1만원과 2만원, 벽면그림타일 8천원이며 지정된 계좌로 무통장 입금하면 신청 접수가 완료된다.

 

심곡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시민참여는 시민기업단체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희망재단 홈페이지(http://www.hopefoundation.or.kr) 공지사항 및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부천희망재단(032-321-91234), 부천시 참여소통과(032-625-2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의 협약으로 설치하게 되는 공공시설물은 그동안 독거노인 돌봄 등 이웃돕기위주의 기부에서 공공시설물까지 기부를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은 공공시설물에 대한 시민 기부 참여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김경숙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