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람들/여행/맛집/멋집

*시흥시-한국청 소년연맹,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 해외봉사활동’ 성황리 종료

           현지역사문화를 경험함으로써 봉사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체험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주관하는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봉사)’이 지난1월 20일부터 26일까지 5박 7일간의 해외봉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왔다. 


봉사단은 나눔에 관심이 많은 시흥지역 고등학생 13명, 대학생 7명의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캄보디아 현지 청소년 및 주민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나눔의 참뜻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번 해외봉사를 위해 사전에 단원들 스스로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할 교육 커리큘럼 및 활동계획을 세워 현지 활동이 더욱 의미있고 보람된 봉사활동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빈민가정의 주택을 지어주는 건축봉사를 실시하여 한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 했다. 또한 앙코르와트 및 톤레사프호수를 탐방함으로써 캄보디아 역사와 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체험 일정도 진행했다.

이번 봉사단 단장인 이예원(시흥매화고3) 학생은 “한국에는 봉사시간을 채우기 위해 봉사활동을 했다면, 이번 해외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니 봉사에 대한 참된 의미를 느낄 수 있었다”며 “현지역사문화를 경험함으로써 봉사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게 되어 뜻 깊은 해외봉사활동이 되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