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소사구 괴안동에 ‘소사청소년 수련관’착공

10일 착공식 가져오는 20175월 완공 예정

 

부천시가 10소사구 청소년 수련활동의 거점 공간인 소사청소년 수련관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한 김상희 국회의원, 지역주민, 인근 지역 학교장 및 청소년시설 시설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경과보고, 기념사, 시삽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소사청소년수련관은 137억원을 들여 2,889부지에 연면적 5,181의 지하1층 지상 4층의 건물로 건립된다. 청소년 동아리 활동실, 특성화수련활동장, 체육활동장, 프로그램실, 북카페, 지도상담실 등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20175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련관이 건립되는 괴안동 241-7번지 현 부지는 반경 1이내에 13개의 초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수련관을 찾는 청소년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다. 학교들과 연계 프로그램 운영에도 적합하며 괴안근린공원이 인접하여 청소년 수련관 건립 후 공원과 연계한 프로그램 진행도 가능하여 청소년 수련시설 부지로써 최적의 장소로 평가되고 있다.

 

김만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소사 청소년 수련관 착공을 통해 소사구 지역의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 주민들이 애정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부천시는 지속적으로 청소년 활동 공간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착공식에 참석한 시민은 소사청소년수련관 건립을 계기로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는 물론, 소사구 청소년들이 보다 폭넓은 문화 활동 참여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소사구 청소년 수련활동의 거점 공간으로써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