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기업/자동차/IT

* 상2동, 참여예산 주민회의 저소득 주민 위해 후원 실시

2014년 참여예산 주민회의 추진평가 우수 시상금 기부

 

 

부천시 원미구 상2동 참여예산 주민회의 (의장 오성근)에서는 저소득 지역주민을 위해 2014년 참여예산 주민회의 추진평가 우수 시상금 30만원을 후원했다.

 

지난 11일 상2동 주민센터에서는 참여예산 주민회의 의장(오성근), 복지협의체 위원장(장석재)이 모여 지난해 참여예산 주민회의를 활발히 운영하여 시로부터 시상금을 받은 30만원을 지역주민을 위해 소중하게 써 달라고 후원을 실시해 타 단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참여예산 주민회의는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예산에 대한 시민 통제를 통해 책임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11년 지방재정법 개정으로 전국적으로 의무화 시행되었다.

 

2참여예산 주민회의는 34명으로 구성되어 주민이 주인이라는 생각과 남의일이 아닌 내일이라는 생각으로 상2동의 예산편성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상2동 참여예산 주민회의 오성근 의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모인 단체로 회원들이 열심히 활동하여 좋은 평가를 통해 생긴 시상금을 다시 지역주민을 위해 쓰일 수 있어 흐뭇하다올해도 더 좋은 활동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열심히 뛰고 상2동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2동 행복한 마을은 지역의 단체들이 열심히 활동하면서 지역주민에게 만족감과 행복감을 주고, 주민 모두가 동참한 가운데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고 있다.

 

김경숙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