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사랑을 담은 빵 나눔 봉사

-고강1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 부자가정에 빵 나눔 봉사-

 

 

 

 

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단장 김혜련)에서는 지난 320일 부자가정 9세대에 사랑을 담은 빵 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뜨레쥬르 고강점(대표 안연옥)에서 빵을 지원하고 고강1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에서 부자가정에 전달하는 사업으로 부자가정 중 희망 가구에 대해서 지원하고 있다.

 

기탁자의 물품 기부 의사를 듣고 봉사단에서는 34일 정기 회의를 통해 지원대상, 사업명, 전달 방법 등을 결정했다.

 

지원 대상은 상대적으로 먹거리 마련이 어려운 부자 가정으로 정하고 빵 배달은 봉사단이 3개조로 나눠 봉사하고 있으며, 양이 많을 경우 경로당에도 지원하고 있다.

 

뜨레쥬르 고강점 안연옥 대표는 먹거리 사업을 하면서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싶었는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 할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고 했다.

 

빵을 전달받은 김 모씨는 한참 먹을 나이에 제대로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아팠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있어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고강1동 움직이는봉사단은 사랑을 담은 빵 나눔 봉사외에도 거동불편 어르신을 찾아가 이미용 봉사를 하고, 홀로 사는 어르신과 가족 맺기 사업을 하는 등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함께 실천할 봉사단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