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부천시 소사구, 관내 초등학교장 초청 간담회 개최

아트밸리 지역사회 연계 및 학교 시설 개방 등 협조를 위한

 

 

부천시 소사구는 지난 20일 관내 초등학교장 14명과 부천 아트밸리 사업의 지역사회 연계 및 학교 시설 개방 등 협조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부천시의 학교 지원에 대한 사업설명, 아트밸리 사업의 지역축제문화행사 연계 및 학교 주차장 개방 등에 대한 담당과장의 설명, 학교장의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다.

 

소사구에서는 펄벅문화축제를 비롯하여 각 동에서 개최되는 지역축제 등 문화행사에 관내 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트밸리 사업을 연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도시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학교 시설물의 개방을 추진하여 학교 시설의 주차공간 189면을 확보 하는 등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소사구에서는 앞으로 중고등학교장 간담회도 개최하여 관내 학교와 긴밀한 협조체제로 아트밸리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 대한 공연기회 제공 및 학교 주차장 등 학교시설 개방으로 주민들의 주차난을 해소할 계획이다.

 

송재용 소사구청장은 각 동에서 주최하는 지역축제문화행사와 아트밸리 사업을 연계하여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하는 행사의 필요성을 강조하였고, 주차공간이 부족한 원도심 지역에 학교 주차장 등을 개방하여 주차난 부족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에서 같이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타 자세한 문의는 소사구 행정지원과(032-625-6021 또는 트위터 @bc-sosaASD)로 하면 된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