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찰/법무/소방/행정

* 부천오정경찰서, 대한노인회 찾아『시민안전지킴이』 교통교육실시

-대한노인회,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시 활약 기대-

-대한노인회,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시 활약 기대-

 부천오정경찰서(서장 박동수)2016. 3. 18() 14:00 대한노인회 부천시 오정구지회 3층 강당을 찾아 대한노인회 회원 120명을 대상으로 횡단보도 수신호 및 안전지도 방법 등 시민안전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는 보건복지부와 부천시 예산 지원을 통해 어린이 등하교 시간에 스쿨존에서시민안전지킴이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현재 경기지방경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등하굣길 안전지도 활동인 학교 다녀오겠습니다프로젝트을 위해 경찰관들과 함께 근무하며 안전지도 활동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오정서 경비교통과 교통관리계장(경감 허 민) 주도하에 횡단보도 수신호 요령과 어린이 교통안전지도 방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그 밖에 대한노인회 회원들이 학교근무를 하면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정서는 우리나라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발생률이 OECD회원국 중 상위그룹에 속해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시민안전지킴이 근무 시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를 당부했다.

 박동수 서장은 이날 교육을 기점으로 부천오정서와 대한노인회가 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대한노인회 회원들이 이날 교육받은 수신호를 통해 욱 안정감 있는 어린이들의 등·하교지도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용섭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