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부천시 학생들, ‘고(혈압)당(뇨병) 홍보서포터즈’로 나서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고혈압·당뇨병 예방 캠페인 진행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고혈압·당뇨병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부천시 중고등학생들이 고당 홍보서포터즈로 나섰다.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홍보서포터즈를 모집해, 지난 127, 28, 30혈압, 혈당 관리하자! 고당캠페인을 진행했다.

 

홍보서포터즈는 유동인구가 많은 부천시내 전철 역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센터와 사업에 대해 홍보했다. 현장 홍보활동에 앞서 센터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배웠으며, 가로세로 퍼즐 맞추기를 이용한 건강교육도 수강했다.

 

또한 고혈압·당뇨병 삼행시 백일장을 통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고혈압과 당뇨병에 대한 생각을 표현했다. 학생들의 삼행시는 센터 블로그(blog.naver.com/bcgodang)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bcgodang)을 통해 볼 수 있다.

 

원미보건소 서범주 담당자는 앞으로도 부천시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위해 고당 홍보서포터즈와 같은 다양한 홍보활동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홍보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시민들에게 보다 더 친근하게 사업을 알리고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개설했다. 현재 고당건강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센터는 1:1 건강상담, 질환·영양교육, 건강요리·식이체험, 건강캠페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032-678-0050)로 문의하면 된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