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부천시, 페어차일드 반도체 CEO에게 명예시민증 수여

 

마크 톰슨(Mark Thompson), 반도체 생산라인 건설에 집중 투자

 

 

 

부천시가 22일 시청 만남실에서 지역경제 발전 유공자인 마크 톰슨(Mark Thompson) 페어차일드 반도체 미국 본사 최고경영자에게부천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마크 톰슨(Mark Thompson)은 페어차일드 코리아반도체(부천사업장)125백만 달러(한화 약 1,375억원)을 반도체 생산라인 건설에 집중 투자하고, 매출액의 5% 이상을 지속적 기술 연구개발비로 지원하였다. 이에 페어차일드 코리아반도체는 현재 전력용반도체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가성장 동력 과제의 차세대 반도체개발 세부 주관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어 부천 지역위상 제고에도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오병권 부천시 부시장은 페어차일드 반도체로 인해 부천에 좋은 일자리가 생겨나고, 지역 경제도 발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부천시와 협력하여 더 많은 투자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마크 톰슨(Mark Thompson)부천시에서 명예시민증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한국에는 글로벌 기업인 삼성이 있어 한국기업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마켓에 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앞으로 부천 지역 주민과의 교류협력 관계도 강화하며 부천시와 상호 발전 할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