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기업/자동차/IT

*부천시, 자유학년제 종일형 교육체험 ‘에듀투어’ 확대운영

 

                    만화·로봇·직업체험부천 에듀투어로 만나자 

만화, 로봇 등 문화콘텐츠와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부천형 체험관광 에듀투어가 인기다.

 

부천시와 직로직업체험 기관 아이지니어스가 함께 운영하는 에듀투어는 지난해 시범운영을 통해 전국 10개 학교 1174명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웅진플레이도시, 부천FC1995 축구클리닉, 부천활박물관, 부천자연생태공원 등 7개 기관이 추가로 참여해 전국 15개 학교 1398명이 이용했다. 특히 제주도에서도 2회에 걸쳐 394명이 참여하는 등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부천소사청소년수련관과 아인스월드에서도 프로그램 제공에 참여한다. 아이지니어스에서만 운영하던 직업프로그램을 부천소사청소년수련관에서도 운영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소사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히든 JOB’은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직업별 특색을 이해하고 관심 있는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에듀투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이지니어스 진로직업체험교육센터(다양한 직업프로그램 진행) 부천소사청소년수련관(히든 JOB) 한국만화박물관(만화도서관, 4D영화 관람) 부천로보파크(청소로봇 만들기) 부천활박물관(활 만들기, 활쏘기 체험) 부천FC1995 선수체험(축구클리닉) 웅진플레이도시(워터·스노우파크) 부천자연생태공원(자연학습장) 아인스월드(세계 유명건축물 관람) 등이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에듀투어는 부천시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콘텐츠와 민간 보유 관광자원을 연계한 부천형 관광상품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진로체험과 함께 부천을 알릴 수 있어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