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무니티/공지/교육/게시판

* 부천시 소사구, 새내기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신규 공무원 25, 실무역량 강화 기초 직무교육

 

 

부천시 소사구는 지난 21일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초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 25명은 2014년 이후 발령받아 현재 소사구에 근무하고 있는 9급 공무원들이다. 직렬별로는 복지직이 12명으로 가장 많고, 행정직 6, 시설직 3, 세무직 2, 보건직 1, 공업직 1명이다.

 

대부분의 신규공무원들이 민원 접점부서인 주민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으나, 업무 경험 및 업무 연찬이 부족하므로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해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교육은 총 3부로 나뉘어, 1강은 공무원으로서 바람직한 자세와 자기계발에 대해 송재용 구청장이 강의를 하고, 2강은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5년간 강의경험이 있는 문병섭 행정지원과장이 직접 겪었던 다양한 민원사례를 들어 수강생들과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3강은 총무팀장이 공문서 및 각종 보고서 작성요령과 예산편성과 세출예산의 집행 과정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송재용 구청장은 여러분이 하는 일은 시민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해서 보람을 느끼길 바란다면서 부천시는 행정혁신의 중심에 있다. 자긍심을 가지고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추어 부단히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행정9급 안미선은선배 공직자분들에게 실무를 예로 든 강의를 들으니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타 자세한 문의는 행정지원과(032-625-6012 또는 트위터 @bc-sosaASD)로 하면 된다.

 

김경숙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