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청와대/정부/국회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장, 전지협 ‘의장대상’ 수상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장이 28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열린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기초의원 부분‘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 김동희 부천시의장은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시민과 집행부의 가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한 점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상대에 올랐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하는 의정대상을 포함한 행정대상, 지역신문대상, 자랑스러운 기자상 등 각 10개 부분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김동희 의장은 “언론사에서 주는 의정대상을 받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행복한 부천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동희 의장은 3선 의원으로 자원봉사단체장을 시작으로 시의원 당선 이후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제7대 부천시의회 전반기 도시교통위원장, 민주당 경기도당 여성복지특별위원장을 거치면서 다양한 정치활동을 펼쳐왔으며 섬세하고 부드러운 리더십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그간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경기도시․군의장단협의회 대변인에 선임되기도 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