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범박동, 봉사하면서 알찬 여름방학을

청소년 대상 유익한 소양교육과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재필)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학생 테마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은 이달 4일부터 5일까지 14시간 과정으로 회당 50여명이 참여하며 동 주민센터, 범박지구대, 범박119안전센터, 신한은행범박동지점 등 4개 기관이 연계하여 부천시 행정과 주요 정책사업, 학교폭력 및 범죄예방교육, 휴가철 안전사고와 화재 시 대처요령, 경제와 재테크 등 소양교육과 범박산 산지정화 및 범안로 거리액자 청소 등 현장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범박동 거주 박❍❍ 군은 가족들과 당초 휴가계획이 있었으나 휴가를 미루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많은 것을 배운 매우 유익한 교육과정이었다며 휴가를 미룬 보람이 있었다 말했다.

 

김재필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학교폭력과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방학 자원봉사활동을 계기로 한층 더 성장하는 특별한 여름방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만우 범박동장은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학생들을 위한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범박동 주민센터에서는 그 외에도 매월 둘째 주 토요일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동절기에도 겨울방학을 맞아 중고생을 대상으로 별도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