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고강1동 복지협의체 움직이는 이‧미용실 운영

거동불편 어르신, 중증 장애인 방문 이미용 봉사 추진

 

 

 

 

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 복지협의체에서는 올해 2월부터 움직이는 이미용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움직이는 이미용실은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이나 중증 장애인등 외부 출입이 불편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봉사자 2명이 직접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하는 사업이다.

 

고강1동 복지협의체에서는 지난 9일 개최한 복지협의체 회의에서움직이는 미용실 운영사업을 만장일치로 결정하였으며, 봉사는 협의체 위원 1, 봉사단원 1명이 재능기부하기로 했다.

 

수혜 대상자는 복지협의체 위원, 통장알리미,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하며 서비스 대상자가 원하는 날짜에 봉사자가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안일규 고강1동 복지협의체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들이 머리를 자르고 싶어도 타인의 도움 없이 나갈 수가 없어 안타까워하는 것을 보고 사업 결정을 하게 되었다며, 이 사업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재능 나눔이 좀 더 확산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윤길현 고강1동장은 작년 9월에 창단한 복지협의체에서 지역 주민의 복지를 위해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하는 과정을 보면서 이웃을 생각하는 온정을 느낄 수 있었다지역의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정구 고강1동주민센터(032-625-7688)로 문의하면 된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