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문화/연예/레져/생활/책

* “핸썹이와 함께 춤을” 부천시 이모티콘 홍보 UCC 화제

공무원들이 기획·제작· 노래·연기 직접 참여, ‘발산

 

 

 

 

 

부천시(시장 김만수)가 소셜미디어용 이모티콘 부천핸썹을 홍보하기 위한 UCC를 제작해 화제다.

 

핸썹이와 함께 춤을...’이라는 제목의 UCC는 신나는 댄스가요(원곡: Let’s dance / 무한도전 유재석&타이거JK)의 노랫말을 바꿔 제작한 뮤직비디오로, 피곤한 직장인의 일상에 핸썹이가 등장해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획, 구성, 촬영과 편집은 물론 노래와 랩, 연기 등 전 제작과정에 공무원들이 직접 참여해 숨겨둔 끼를 선보였으며, 상황별 다양한 모습의 핸썹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UCC는 부천시 페이스북과 판타지아방송국(btv.bucheon.go.kr), 부천시 유투브(fatasiabroadcastig)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지난 2일 해당 영상이 페이스북에 게시되자 재밌어요”, “출연진들 귀여워요”, “2탄도 기대하겠습니다”, “좀 더 연습하셔서 쇼미더머니 4 진출하세요등의 댓글이 이어지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천핸썹은 발음이 비슷한 ‘put your hands up’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손가락 모양의 이모티콘으로 ‘~을 어미로 활용한 다양한 멘트와 상황별 액세서리를 더해 총 24종이 개발되었다.

 

이동출 부천시 영상제작팀장은 새해를 맞아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부천핸썹 이모티콘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UCC를 제작하게 되었다앞으로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제작하여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