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기부 나눔 행복한 동행”1사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

임꺽정상인회와 대현청실경로당 자매결연

 

 

부천시 소사구 역곡3동주민센터는 지난 23일 임꺽정상인회와 관내 대현청실경로당과의 1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정성을 담아 준비한 과일 등을 전달하며 경로당어르신들에게 정기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평소 어르신을 위한 노력봉사와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는 정명철 임꺽정상인회 회장은 의무적으로 어쩔 수 없이 찾아오기 보다는, 내 부모 내 형제를 위하듯주전부리라도 사서 한번 씩 들르고, 가끔 청소도 해드리며 진심을 다해 봉사하겠며 어르신을 위한 마음을 전했다.

이에 대현청실경로당 윤인순 회장은 가끔 찾아와서 말동무 해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나이가 많다고 도움을 받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또한 동네의 어른으로서 도움이 될 만한 일들을 찾아서 봉사하겠다며 따뜻한 말씀을 더했다.

 

주요 협력사항은 경로당 환경개선 및 청소, 말벗되어 드리기, 물품지원, 재능기부 등이며 어르신 건강증진 및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강윤 역곡3동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8개 단체 및 업체와 경로당 간자매결연을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고, 경로효친 사상 전파와 경로당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는 이번 결연행사에 힘써주신 양쪽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동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