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공연/행사/전시

*함께하는 한숲, 이마트와 함께하는 가족봉사 ‘V-DAY’ 희망나눔 활동 진행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 전하며 뜻 깊은 활동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이 이마트와 지난 9일(수) ‘이마트와 함께하는 가족봉사 V-DAY 희망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8년도 이마트와 함께하는 가족봉사 ‘V-DAY’ 희망나눔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사랑의 비누 만들기’는 향료와 첨가물이 아닌 천연 오일과 천연 첨가물로 비누를 만드는 활동이다. 손 씻기만 잘해도 감염 질환과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매우 낮아질 수 있다는 일념으로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자녀들과 함께할 수 있어 그 의미를 더했고 30여명의 참여자들은 함께하는 한숲 스태프들의 도움으로 속 비누가 가득 담긴 비누를 완성하며 성취감과 즐거움,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까지 전하며 뜻깊은 활동을 마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마트 임직원은 손을 씻는 것만으로도 많은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 손 씻기의 중요성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항상 강조하고 있다며 오늘 활동에서 직접 만든 이 비누들이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삶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고 누군가를 도울 수 있어 너무나 행복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함께하는 한숲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만들어준 비누는 성동 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노인분들에게 전달할 것이고 이마트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한 여러 캠페인들을 올해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며 이마트와 같이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곳이 더욱 많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한숲은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 무료급식소, 결식예방지원, 청소년동아리지원, 장학지원, 환경개선사업, 해외 빈곤 아동 교육지원 등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