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기업/자동차/IT

*제1회 부천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공적 개최

평생학습 러닝스타(BC Learning Stars)’시상식도 열려

 

부천시는 지난 22일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부모 모니터링단원(10)과 함께‘2015년도 부천시 부모모니터링단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날 평가회는 지난 4월부터 활동한 부모 모니터링단의 활동실적 및 컨설팅 실시 결과를 보고하고, 일 년 동안 어린이집 모니터링 추진 시 보완사항 및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이루어졌.

 

부천시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 1명과 보육전문가 1명이 1개조로 구성하여 어린이집의 급식·위생·건강·안전 분야의 4개영역 12항목 40개 지표에 관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에 2015년 어린이집 436개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였고, 그 중 425개소(97.4%)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미흡한 2개소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컨설팅을 실시했다.

 

3년째 부모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한 모니터링 단원은 처음 부모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하면서 느꼈던 미흡했던 어린이집들이 모니터링을 통해 예년보다 시설환경도 개선되고 급식 등 안전 분야에서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원장님들이 아이들을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생각에 보람되고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박종구 보육아동과장은 부천시 부모 모니터링단원 분들이 열심히 활동해 주신 덕분에 부천시에서 우수한 부모 모니터링단원 표창(도지사)도 받게 됐다, “어린이집 안전관리에 대하여 많은 관심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모니터링을 통해 어린이집과 부모간의 소통과 신뢰를 구축하고, 부천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내년에도 부모 모니터링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