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이젠 친절, 청렴도 셀프리더십이 필요합니다

부천시 오정구, 전 직원 친절·청렴 교육

 

 

 

부천시 오정구 민원지적과는 지난 7일 구청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고객 만족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박한권 오정구청장의 특강으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삼성리더십센터() 교육사업본부장인 한우식 박사를 강사로 초청해 고전에서 알아보는 공직자 통찰적 리더의 조건이란 주제로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 현업근무자 등 31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공직자로서의 셀프리더십 인식에 대하여 과연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친절(정성스럽고 정다운 태도), 어떻게 죽을 것인가-청렴(성품이 고결하고 탐욕이 없음),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가치관 정립에 대해 우리 선조들의 교육 방식에서부터 알 수 있으며, 내 업무와 내 인생의 가치를 연결하여 목표와 비전을 세우고 자기를 돌아보면 결국에는 친절과 청렴은 가치관을 정립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박한권 오정구청장은 근무시간에는 열정을 쏟아 일해 줄 것, 매사에 청렴할 것, 어떤 일이든 사명감이 있어야 가치관이 생기고 실천이 된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원형연 오정구 민원지적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청렴 교육을 통해 절한 오정구, 다시 찾고 싶은 오정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