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원미구 상2동 복지협의체 한 해의 ‘희망밭’ 일궈

14의 활동가, 제안기획사업으로 수급자세대 신입생 교복지원 등 특화된 사업 발굴

 

 

부천시 상2동 복지협의체(위원장 장석재)는 지난 292015년 올 한해 사업을 확정했다. 이날 정기회의를 통해 정기회의 일자 결정, 운영회칙 제정과 후원금 모금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동 복지협의체 제안기획사업도 발굴했다.

 

올해 상2동 복지협의체 제안기획 사업으로는 수급자 세대 신입생 교복지원 사업으로 7명의 학생에게 30만원씩 총 210만원을 지급하여 수혜학생에게 작은 기쁨을 전달하게 된다. 이 사업을 시작으로 동 실정에 맞는 특화된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며, 이를 추진하기 위해서 복지협의체가 정한 2015년 모금 목표액은 2천만원이다.

2동 복지협의체가 작년 71일 복지동 출범으로 복지서비스를 추진한 실적으로는 장학금 전달, 사랑의 밑반찬 배달사업, 재능나눔공연단, 경로당 위문, 경로위안잔치, 이웃사랑 나눔 일일찻집, 김장나누기, 하얀마을과 백송마을 부녀회의 후원연계사업 등을 실시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올해 새로 복지협의체 위원장으로 선출된 장석재 위원장(소풍컨벤션웨딩부페 대표)이제 함께 더불어 잘 살아야 하는 세상이며, 우리 위원들이 먼저 희망 밭이 되자고 말했다.

 

한편 상2동 복지협의체에 가입하기를 원하거나 함께해요 with 부천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상2동 주민센터(032-625-5963)로 문의하면 된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