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원미구 상2동 ,따뜻한 동행의 큰 걸음, 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부천시 상2동 복지협의체, 자원봉사 활동 본격 가동

 

홈플러스 나눔실천단, 재능나눔 공연단, 새마을부녀회, 성문교회 봉사단 참여

 

 

부천시 상2동 복지협의체(위원장 장석재)는 지난 26일 함께 나누고 서로 돕는 with 부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홈플러스 나눔실천단 20명과 주민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인 기타교실, 민요교실 등이 참여한 재능나눔 공연단 41명을 비롯하여 동() 새마을부녀회와 성문교회 봉사단 27명 등 총 3개 봉사단 88명이 참여했다.

 

장석재 복지협의체 위원장은오늘 모이신 분들의 관심과 배려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함이 전달되면 그분들도 살 맛 나는 세상이라고 느끼실 것이라고 참여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참여단체별로 추진한 실적으로는 사회복지분야에서 새마을부녀회가 밑반찬 나눔, 경로잔치 개최, 이웃돕기 일일찻집을 추진했다. 성문교회 봉사단은 밑반찬과 쌀 나눔을 실시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홈플러스 봉사단은 부천둘레길 환경정화활동, 무료급식소 운영, 에어캡 부착으로 지역사회 발전분야를 이끌고 있다. 또한 재능나눔공연단은 상2동 민요교실과 기타교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차설이공연과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작은나눔 앙상블이 있으며, 주로 요양원 등 문화소외계층이 많은 시설을 방문하여 어르신에게 여러 가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기본적인 소양과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제대로 전달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한라복지관 담당자의 교육으로 품격 높은 봉사자로서의 자긍심도 갖게 되었다. 행사가 끝나갈 무렵 재능나눔 공연단에서 마련한 공연이 실내에 가득 퍼지자 참여한 자원봉사자 전원이 즐거움과 함께 박수소리가 가득했다. 한해의 큰 걸음을 다짐하는 순간이었다.

 

정해분 상2동장은오늘 이 자리에 오신 분들은 참으로 아름다운 분들이시며 더 즐거운 자원봉사자, 지속가능한 자원봉사자가 되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