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오정구민 7개동 무지개 한마당 잔치

-오정구,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 개최-

 

 

 

 

부천시 오정구는 924일 오정아트홀에서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취미문화교실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함께 참여한 시민들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한 데 어우러져 혼연일체가 되 자리를 마련했다.

 

7개동 7개 동아리팀 100여명과 열혈 응원단 300여명이 열띤 공연과 응원을 펼친 결과 우리 전통문화의 대표주자 풍물과 한류문화로 주목받고 있는 난타의 조화로운 합주를 한 고강본동의풍물난타가 최우수의 영예를 차지했다.

 

고강본동의 진기량 주민자치위원장은 작년에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본선 진출하여 장려상을 수상한 기쁨이 채 가시기도 전에, 2014.오정구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하여 너무나 기쁘다.’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

 

그 뒤를 이어 원종2동의 에어로빅댄스 공연이 아깝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성곡동의 장려상을 받은 방송댄스는 많은 볼 거리를 제공하여 오정아트홀 공연장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했다.

 

한편 오정구는 오는 26일까지 오정사랑갤러리 및 로비에서 서예, 사군자, 뜨개질 등 70여점의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을 전시하며, 오정구청 앞마당에서는 우수프로그램 체험 마당과 동 주민자치센터 홍보관을 만들어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민자치를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초가을부터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