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송내1동, 고사리 손으로 담갔어요

부천송일초등학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부천송일초등학교 전교 어린이 자치회(회장 김동현)는 지난 24일 학교 체육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40상자를 담가 저소득 홀몸어르신께 전달해 달라고 송내1동 복지협의체를 방문하였다.

 

이날 행사는 6학년 142명의 어린이 봉사대와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 12명이 참여해 사랑과 정성을 듬뿍 담은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4일 송내1동 복지협의체와(위원장 김영규)와 정기적으로 장기자랑, 소정의 물품을 제공하는 홀몸어르신에 대한 무한돌봄 서비스협약의 일환이다.

 

이날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김ㅇㅇ 할머니는 손자 손녀들이 자기들 쓰기도 바쁜 세상에 돈을 모아 우리들을 위해 이런 김치를 보내다니 하면서 소중하게 아껴 먹겠다고 연신 감사하다는 말씀을 남기셨다.

 

한편 부천송일초등학교 전교 어린이 자치회는 상반기에 부채전달, 호두과자, 악기연주, 노래, , 어른신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송내1동 복지협의체 김영규 위원장은󰡒어린이들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보면서 우리 어른들도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해 나갈 것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내1동 김애자 동장은󰡒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골고루 퍼져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