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문화/연예/레져/생활/책

*굴포천 달리며 자전거 안전수칙 알려요

부천시, 자전거안전수칙 및 시민 자전거보험 홍보 라이딩


부천시 자전거사랑회(회장 윤태선)는 지난 324일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전거 안전수칙 및 시민 자전거보험 홍보 라이딩을 실시했다.

 

이날 라이딩 코스는 굴포천 만남의 광장을 시작으로 한강 자전거길을 통해 안양천 합수부, 양화대교를 건너 한강 북단 행주산성까지 달린 후 다시 굴포천 만남의 광장까지 되돌아오는 코스로 총 53에 이른다.

 

참가자들은 자전거를 타며 헬멧 쓰기’, ‘음주 안하기’, ‘야간 전조등 켜기’, ‘휴대전화 사용 안하기’, ‘보행자 보호하기등 자전거 안전수칙을 홍보했다. 또한 올해 처음 시행하는 부천시민 자전거보험에 대해 알려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홍성복 부천시 자전거문화팀장은 새롭게 시행하는 시민 자전거보험에 대해 적극 홍보해 많은 시민들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자전거 이용자들도 자전거 안전수칙을 잘 지켜 올바른 자전거 문화 정착에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6월 굴포천 자전거길 개통 이후 부천시 자전거사랑회, 부천시 자전거연맹 등과 함께 올바른 자전거 문화 홍보와 굴포천 환경정화를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정기 라이딩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전거를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굴포천 라이딩에 참여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온라인커뮤니티 굴포천 자전거 라이딩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