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공연/행사/전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제12지역’ 나눔 실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및 어울림사회봉사회 차량전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총재 음광열)는 지난 42일 부천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회장 고대천)와 어울림사회봉사회(회장 한원식)에 스타렉스 12인승 차량과 사랑의 밥차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제12지역(부총재 유호)은 장애인·노인·아동·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는 이동에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인 등에게 차량 운행을 통한 직장 출·퇴근 및 외출보조 기타 이동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의 사회활동에 도움을 주는 시설이다. 그동안 차량의 노후화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차량후원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어울림사회봉사회는 지역의 저소득층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봉사단체로 주말에는 중앙공원에서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밥차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봉사를 할 수 있게 됐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음광열 총재는 이번 차량후원이 시각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에 도움이 되고 사랑의 밥차를 통해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꼭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관 장애인복지과장이번 시각장애인과 저소득층을 위한 차량 후원은 우리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천형 커뮤니티 케어 등을 통해 공공의 지원이 닿지 못하는 이웃들을 찾아 보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