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지원센터,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설명회 17일 개최

                 ‘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홈페이지 영상 게시, 게시판·유선으로 개별 문의 진행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SETCOOP)는 3월 17일(화) 2020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은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조합원 중 과학기술인이 과반수 이상이고 과학기술 관련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협동조합을 말한다.

올해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사업 참여희망자의 원활한 정보 획득을 위해 동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설명회 영상은 3월 17일(화) 15시 홈페이지(www.setcoop.net)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0년도 주요 개선사항, 유형별 지원내용, 신청절차 및 신청서 작성방법 등 상세한 사업참여 방법을 안내한다. 특히 우수 참여사례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 지원금 활용방식, 사업성과 등을 공유하여 협동조합의 사업계획 수립과 신청서 작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협동조합의 문의사항 해소를 위해 홈페이지 게시판, 유선으로 소통창구를 확대하였다.

SETCOOP은 올해 지원사업을 통해 총 17개 내외 과제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기간은 4월 3일(금)까지이다.

모집과 선정은 사업 단계와 조합원 구성 특성에 따라 ‘유형별’로 진행되며, 협동조합은 유형별 특성을 확인하여 1개 유형에만 응모가 가능하다.

선정된 협동조합은 제품·서비스의 시장진출에 필요한 기술사업화 컨설팅, 시제품 제작, 성능 평가 시험·분석, 해외 시장조사 등 다양한 연구개발서비스를 유형별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베홍득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