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공부하는 부천시의회, 활발한 연구활동 예고

                     의원연구단체 열린광장연구포럼 개최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 의원연구단체 열린광장(대표 박명혜 의원)25일 오전 10부터 12시까지 부천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정기회의 및 입법·정책능력 향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본격적인 조례 분석에 앞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의 입법 및 정책능력 향상을 위해 자치입법의 기본원칙 및 유형별 조례 입안사례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19년 연간 활동계획에 대한 협의도 이루어 졌다.

 

이어서, 부천시 조례 380개를 담당과, , 소관상임위별로 분류하고 부천시 전체 조례를 파악했으며 향후에는 부천시에 꼭 필요한 조례, 불필요한 조례 등 정비를 해 나갈 계획이다.

 

의원연구단체 열린광장박명혜 대표는 체계적인 연구활동으로 례 한눈에 읽기 가이드북을 제작해 공유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동희 의장은 “2019년 시작과 더불어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쳐주어 감사하며, 유명무실한 조례, 개정해야 할 조례 등 내실 있게 검토해서 좋은 성과를 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8대 부천시의회는 정책발전연구회(대표 이상윤), 열린광장(대표 박명), 지방분권연구포럼(대표 홍진아), 청년미래포럼(대표 박홍식) 4개 연구단체가 등록돼 28일 의장 주재 연구단체 대표와의 간담회를 열고 활발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