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청와대/정부/국회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최갑철 의원,상임위 위원들의 투표 통해‘2019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

                     소방차 우선 출동시스템의 확산 요청 등의 노력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최갑철 의원(더불어, 부천8)이 안전행정위원회 위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한 ‘2019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 으로 선정되었다.

 

 최갑철 의원은 지난 11월 11일부터 10일 동안 진행된 소방재난본부, 자치행정국 등 6개 실·국·본부와 12개 소방서 등 경기도 내 23개 기관(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예산 집행의 적절성과 사업 계획과 수행의 일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다.

 

 최 의원은 균형발전실에 대한 감사에서 “경기도 내 지뢰 피해자가 600여명에 이르는데 아직 경기도는 주요 매설지역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주민불편 해소와 안보·역사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지뢰의 주요 매설지와 안전 지역 등을 파악해 주민들과 공유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경기소방재난본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경기도 내 34개 소방서 중 평균 화재 출동 시간이 7분 이내인 곳이 16개서에 불과했다”고 지적하며, “골든타임인 7분 이내 현장 도착을 위해 출동차량 인근 신호등을 제어할 수 있는 소방차 우선 출동시스템의 확산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갑철 의원은 우수위원 선정 소감을 통해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적 고민을 해온 문제들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개선 할 수 있어 보람있게 생각한다"며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성실하고 꾸준한 의정활동 펼치겠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