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 “함께 더 멀리” 행복마을 만들기

오정구 원종1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단체 합동 워크숍

 

 

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학진)는 지난 2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주민자치위원회 및 단체 합동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자치역량 강화 교육으로 주민자치위원 및 단체원들에게 지역의 리더로서 자긍심을 부여하였으며, 이어서 진행된 둘레길 탐방 시간은 지역을 보다 잘 이해하고 애향심을 높이는 귀중한 시간이 됨은 물론 곳곳에 숨겨진 작은 보물들을 찾으며 동심으로 돌아가는 소중한 추억까지 덤으로 얻었다.

 

2부 행사에는 각 단체 대항으로 족구 등 체육행사를 하면서 화합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원종1동의 모든 단체가 모여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날 참석한 한상능 오정구청장은 원종1동 단체원들이 앞장서서 사랑의 영양식 닭죽 나눔 행사, 행복플러스 바비큐치킨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오랜 기간 해오고 있다며 격려하면서 이러한 혜택이 골고루 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추진하고, 후원자와 후원내역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복지의 비전 설정과 지속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이어가라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황의정 한국마사회 부천지사장은 지역 발전을 위하여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동 단체원들과 함께 복지협의체 구성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학진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애향심을 높이고 주민들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데 앞장서기로 했으며, 우리 모두 주민자치 전문가가 되어 행복한 원종1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다고 말했다.

 

최정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