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사건/사고/복지/환경

*충남공공디자인센터, 2019년 하반기 워크숍 개최

                                            ‘공공건축의 가치 향상을 위한 시선’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공공디자인센터는 지난 27일 연구원에서 ‘2019년 충청남도 공공디자인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 공공디자인 워크숍은 2020년부터 추진하는 지역공공건축지원센터의 업무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충청남도의 공공 건축 중 설계비 1억원 이상의 건축물에 대한 사업계획을 사전에 검토하고,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공건축 조성 및 관리 전반에 대한 자문을 시행함으로써 공공건축 기획업무의 내실을 확보하고 관리·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공공건축의 가치 향상을 위한 시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하반기 워크숍에는 김광현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명예교수가 ‘공공건축의 사용가치’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하고, 염철호 AURI 연구위원이 ‘공공건축 사업계획 사전검토제도의 이해’를, 박신 충청남도 건축도시과 팀장이 ‘2020년 충청남도 공공건축 지원정책’을 주제로 발표했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디자인으로 관광·문화 등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 도시를 언급하며 “민·관·산·학·연이 함께하는 공공디자인 개선을 통해 우리 지역의 경쟁력을 키워 나아가자”고 말했다.

또한 2020년부터 추진되는 공공건축 지원업무를 기반으로 아름다운 생활환경을 통해 도민이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공공디자인센터는 2009년 개소 이래 충청남도 디자인 정책 및 제도개선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5월 개소 10주년을 기념하여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최은미 기자 / 경찰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