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공연/행사/전시 2019. 12. 30. 22:29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우리골목상생 위한 주민공동체 2019년 뜻깊은 성장 이뤄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에 대한 사례를 발굴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우리골목상생을 위한 주민공동체 추진단의 4차 활동을 통해 2019년 알찬 마무리와 2020년 희망찬 시작을 알렸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주민공동체 추진단은 시흥대로 37길 골목에 위치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 핵심이 되어 주민, 기업, 기관이 힘을 모아 골목현안에 대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창단되었다.

2019년의 성과로는 6월 주민공동체 토론회를 시작으로 9월 주민공동체 발족 및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11월은 시흥유통관리와 MOU체결을 통해 2020년 골목재활용장설치가 확정되었다.

시흥대로 37길 골목은 그간 소통창구가 제대로 없어 시설 및 환경정비에 대한 어려움이 많았지만,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기관장의 적극행정 선도를 통해 민·관이 협조하여 뜻깊은 성장을 이루었다.

또한 시흥유통관리와의 MOU체결은 공단의 주민 안전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로 상인들이 재난안전 및 심폐소생술 같은 안전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주민공동체 추진단은 OK택시의 협조로 2019년 마무리 활동에 대한 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 계획에 대하여 논의하고 지속적인 추진단 활동을 다짐하였다.

박평 이사장은 “공단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지역에 공단의 신뢰의 이미지를 제고하며, 앞으로도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에 대한 사례를 발굴하고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창출에 이바지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태열 기자 / 경찰방송